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⛧ 문의전화 : 043-836-6040
이용자고충처리 안내

복지관소개

우리는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합니다.
항상 경청하겠습니다.
삼보사회복지관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복지관으로써 고객이 복지관을 이용하는 중 일어나는 각종 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고자 합니다.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기 위해 복지관 홈페이지 게시판, 복지관 내 고충처리함 비치, 이용자 대표회의, 관장님과의 대화 등을 통해 노력하고자 합니다.
 

복지관 홈페이지

  • 참여방법 : 복지관 홈페이지 -> 참여마당 -> 이용자 고충접수 게시판에 글 기재
  • 확인 : 담당직원이 매일 09:00(휴일 제외)
  • 처리결과공지 : 제안 접수 후, 7일 이내에 처리 결과에 대해 제안자에게 개별 답변 및 홈페이지 답변
 

이용자 고충 처리함

  • 설치장소 : 본 복지관 1층 사무실 입구 벽면
  • 이용방법 : 고충처리함 왼쪽 옆면에 준비된 ‘고충처리 신청서’를 작성 후 고충처리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.
  • 확인 : 수거책임자가 일일 1회 정기적 수거(수거책임자→과장→부장→관장)
  • 처리진행 및 결과공지 :
    - 심의가 필요한 사항은 고충처리회의를 통해 조취
    - 기타 해당 팀 내 치리 가능사항 의견 제시 10일 이내 조치보고서 제출
    - 접수 후 15일 이내 조치결과 게시판 공유
 

국가인권위원회 진정함

  • 설치장소 : 본 복지관 1층 남자화장실 입구 좌측 벽면
  • 이용방법 : 인권침해 행위에 대해 자유롭게 써서 아래와 같이 4가지 방법을 이용
    - 우편 : 국가인권위원회 진정함에 준비된 진정서를 작성하여 진정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.
    - 전화 : 전국 어디에서든 국번없이 1331
    - 팩스 : 02-2125-9811
    - 인터넷 : 국가인권위원회 홈페이지 (www.humanrights.go.kr)
  • 확인 : 수거책임자가 일일 1회 진정함 확인 및 관리
  • 처리진행 및 결과공지 :
    - 관련 진정서를 위원회에서 논의하고 15일 이내에 그 진행과정과 처리결과를 진정인에게 통보
    - (인권상담→진정접수→사건조사→조정→위원회의결(권고, 기각, 각하 등)→당사자통보)
 

이용자 대표회의

  • 회의일정 : 분기별 1회
  • 회의방식 : 이용자 대표가 이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하여, 매 회의때 의견 제시
  • 처리결과공지 : 희의 진행 후, 7일 이내에 결과에 대해 복지관 1층 게시판에 게시
 

관장과의 대화시간

  • 방법 : 사전에 약속을 정한 후 대화 가능
 

전화, 이메일

  • 담당 : 부장 장희경 070-8671-5602
  • 기관이메일: sambo6040@naver.com
 

문의 : 삼보사회복지관 ☎ 836-6040

이용자 고충처리 신청은 신청자가 실명을 기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익명으로 고충처리를 요청할 시 해당 고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.